광주 충장로 육전 맛집, <대광식당>

광주 맛집, 대광식당


-주소: 광주광역시 동구 서석로7번길 5

-전화번호: 062-226-3939

-영업시간: 매일 11:30 - 22:00 (일요일 휴무)


이종범 선수가 좋아하는 맛집으로 소개되었던 "대광식당"


뭔가 정성스럽고 맛있는 음식이 먹고 싶을 때, 가족들이나 오빠와 함께 가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충장로에 위치한 "대광식당" !

예전 기아 타이거즈의 이종범 선수가 소개한 광주 맛집으로 방송에 나왔던 곳이죠.

또 여러 매스컴에 소개된 유명 맛집이기도 하답니다 :)

특정 명절이나 제사상에만 오르는 귀한 음식인 전을 즉석에서 부쳐주는 방식으로 영업을 하는 곳으로

뜨끈 뜨끈한 고급전을 즉석에서 맛볼 수 있어요.






쪼꼬만한 율마들이 창가에 가득했어요.

2017년 11월에 방문했는데, 이제야 포스팅하네요 ㅠㅠ

이날은 엄마와 방문했던 것 같아요.

그 전에는 오빠와도 갔었고, 가족들과도 방문했었습니다.

광주에 육전으로 유명한 곳이 몇군데 있는데 상무지구에 명화식당, 동명동에 있는 미미원등이 있지만

저는 충장로 대광식당을 선호해요.







전부 1인분 기준 가격이고,

육전은 늘 가능하지만 해산물 전들은 계절에 따라 준비가 되지 않을 때가 있으니 문의하셔야 합니다 :)




육전 2인분을 주문했어요.

먼저 단호박죽이 세팅되었고, 맛소금이 준비되었어요.





이건 꼬시래기?라는거였던것 같아요.







제가 사랑하는 쌈배추와

신선한 야채들이 가득하게 준비되었어요!







요런 명절에나 볼 수 있을법한 전 지지는 판이 식탁 하나하나에 있어서

각각 직원분들이 담당으로 배정되어 

직접 전을 부쳐주신답니다.

그래서 식지 않은 상태에서 바로바로 전을 먹을 수 있어요.





파절이인데 별 양념을 하지 않은것 같아도

새콤달콤 육전과 참 잘어울렸어요.

계속 리필해서 먹었어요.

아마 비법은 참기름인듯!








얇게 잘 썰어진 육전을 올려 금방 구워주시기에

따뜻한 상태에서 먹을 수 있답니다.











저는 제가 좋아하는 식감 좋은 쌈배추에 크게 한입~











엄마는 부드러운 청상추 + 식감 좋은 쌈배추까지 ㅋㅋㅋ

두개 한꺼번에 한입!





육전 2인분을 보기좋게 클리어하고 

공기를 또 시켰답니다!

잡곡밥이 나왔어요!








자반 무침과 된장국, 기타 자극적이지 않은 반찬들이 함께 준비되었구요.









한끼 뚝딱 먹은 저녁 식사였어요.

대광식당은 편한 사람들끼리 가도 좋지만,

손님 접대하기에도 참 좋은 곳이에요.

아무래도 전담 직원분이 배치가 되다 보니

왠지 모르게 대접 받는듯한 느낌도 살짝? 들고,

다른것에 신경 쓸 필요 없이 편하게 대화 자체에 집중하며 식사할 수 있는 장점이 있거든요.


특히 외지에서 광주에 놀러오신 분들에게는 더할나위 없이 매력적인 장소일 것 같아요.

다만 아무래도 소고기전이다보니! 가격이 조금 나간다는점^^;

그래서 망설이는분들 계실듯해요!

엄마랑 제가 방문하거나 제가 가족들, 혹은 오빠랑 방문할때는

저희는 고기킬러들이라 ㅋㅋ

대부분 육전만 시키는데 보통 다른분들은 육전 + 키조개 이런 조합도 많이 주문하시는듯 해요.

참고하시길 바래요 :)


기분 좋은 저녁식사였답니다!



읽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로그인 필요없는 

공감  누르기입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