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상무지구 해장국 맛집 <미풍 해장국>

광주 맛집, 미풍 해장국


-주소: 광주 서구 시청로20번길 11

-전화번호: 062-373-7730








쌀쌀한 환절기에는 왠지 모르게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요.

혹은 몸이 지쳤을 때 딱 먹기 좋은 그런 음식.

저는 해장국 참 좋아하는데요!

뼈 해장국 말고도, 담백한 콩나물 해장국이나 선지 해장국도 좋아하거든요.

오빠와 가끔 데이트 하며 가는 곳이 있어 소개해드리려해요.





미풍 해장국은 제주도에 본거지를 둔 해장국으로,

얼큰한 육개장 국물같은 국물 베이스에 고기와 선지가 들어간게 특징인 해장국인데요.

그래서 속이 확! 풀린답니다.

(저는 술을 마시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ㅋㅋ)

실제로 제주도에서 거리 지나가다 몇번 본 적이 있어요.

그런데 제주도에서는 먹어본적은 없고, 광주 상무지구에서만 먹었었네요.






대표메뉴인 해장국 단품을 주문했고 꽉 누른 밥이 함께 나왔어요!





시래기와 선지, 콩나물 등 푸짐한 건더기가 잔뜩 보여요 +,+







저는 이상하게 국물을 잘 먹지 않는 편이라

건더기가 많이 들어간 음식을 선호하는데

그런 의미에서 여기 미풍 해장국의 해장국은 딱이었답니다 ㅋㅋ

건더기가 무지 푸짐해요.








밥 한공기를 가득 말아봤어요.

현재 외국에 나와 포스팅을 하고 있는 지금,

침이 꿀꺽 넘어가네요 ㅠㅠㅠㅠ








밑반찬인 이 김치와 해장국이 제법 잘 어울린답니다.























보통 해장국! 하면 뼈해장국을 많이 떠올리고,

저역시도 뼈해장국을 가장 베스트로 좋아하긴 하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풍 해장국은 오빠와 함께 허할때 가끔 들르는 곳이에요.

묘하게 육개장같은 국물 맛에 감칠맛이 돌거든요.








주변에서 뜨끈한 국물이 먹고 싶을 때,

간단하게 식사하고 싶을 때,

뭔가 상무지구에 딱히 생각나는 밥집이 없을 때.

간단하게 들르기 좋을만한 곳이에요.

얼큰한 맛에 속이 뻥! 뚫릴만한 곳이거든요.

다만, 매운걸 못드시는 분들은 살짝 매우실수도 있으니 미리 조절해달라고 하면 좋으실듯해요!

약간 얼큰한 맛이 있어요.

다른 테이블을 보니 술과 함께 안주 삼아서도 많이 드시더라구요.

속풀이할 때 한 번 들려보시길 !



읽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로그인 필요없는 

공감  누르기입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