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대표 삼계탕 남구 노대동 맛집 고려조 삼계탕 / 삼계탕 칼로리

광주 남구 노대동 맛집, 고려조 삼계탕



소: 광주광역시 남구 효우로 130번길 20

전화번호: 062-674-8282




저희 가족들은 삼계탕을 먹으러 주말에 
가끔 고려조 삼계탕에 가요.
광주에 있는 대표 맛집 중 하나인 고려조 삼계탕은 맛집답게 

4계절 내내 손님들이 항상 끊이지 않는데요.



광주 남구 노대동 고려조 삼계탕 맛집의 메뉴판입니다.
총 3가지 종류인데 오골계탕은 안먹어봐서 모르겠네요 

대체적으로 삼계탕~ 약삼계탕으루
많이 드시는듯해요

이렇게 찬바람이 불 때면 꼭 한 번씩 더 생각나는 음식 삼계탕을 먹고왔어용!

고려조 삼계탕은 광주에 총 3군데 지점이 있는데 체인점이라 맛은 비슷비슷할 것 같고, 

저희 가족들은 노대점으로 자주 방문한답니다 :)




첨에 삼계탕을 시키면 이렇게 빛의 속도로 서빙되어 나온답니다.
한가지 메뉴를 대표로 하는 식당답게
요리가 준비되어나오는 속도가 정말 빠르구, 
그리고 전문적이에요.
뚝배기에 이렇게 지글지글 끓여서 나오기에 잘못하면 손을 델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해요!





늘 말로만 다이어트 하면서 먹을것만 포스팅하는 저를 보며 (ㅋㅋ ㅠㅠ) 자괴감이 느껴지지만 그래도 맛있게 먹으면 0칼로리라니..

참고로 삼계탕의 칼로리는 700~800kcal 정도 된다구해요.(ㅎㅎㅎㅎㅎㅎㅎ)
그래도 치킨보단 나으니 위로를 삼아봅니다


삼계탕은 살 안쪄요

살은 내가쪄요











닭 한마리의 고운 자태


반찬이랑 딸려 나오는 소금에 살을 발라서 찍어 먹어도 맛있구여



사진상으로 보니 조금 잔인한 느낌이 들지만
잘 익혀진 닭의 살을 발라보면 이렇게 찹쌀이 안에 꽉차있답니다.


삼계탕에서 우러나온 뽀얀 육수



고려조 삼계탕은 광주 남구 노대동 맛집으로도 유명하지만
전국적으로 잘 알려진 삼계탕 맛집답게 
깔끔하고 잡내 없는 삼계탕맛을 자랑해요.

각종 한방 재료로 닭을 푹 고아 우러나온 뽀얀 국물이 식욕을 자극한답니다 ㅎ,ㅎ 














정말 사진을 예쁘게 찍어보려 노력했으나
일단 그날 리코를 갖고가지않았던것도 있었구..ㅋㅋㅋㅋ 넘나 맛있기 때문에 먹는데에 급급해서 급하게 닭날개 쭉 찍어서 찍었더니
아이폰으로 찍은거라 사진이 엉망이네여 흑흑






삼계탕 드실 때에는 위에 사진들처럼 먼저 고기를 발라서 드시고 그 다음에 안에 있는 죽을 드시면 훨씬 맛있구 든든하게 드실 수 있어요!

한끼 식사로 손색 없고, 요즘같이 쌀쌀하고 추울때, 

혹은 입맛없을때 밑반찬도 정말 잘 나오는편이라 입맛 돋궈주는 광주의 대표 맛집이랍니다.





또, 가족들끼리 연인끼리 혹은 광주에서 가족 외식 장소로도, 

데이트 장소로도 손색 없는 곳이구요.


광주 상무지구 고려조 삼계탕과. 첨단의 고려조 삼계탕, 그리고 남구 노대동 고려조 삼계탕 맛집까지 총 3군데에 위치해있으니 접근성도 좋아요.


그리고 노대동 남구 맛집 고려조 삼계탕 근처에는 조용한 카페들이 있어서 식사하고 가볍게 차 한잔 하기두 좋구요. 

포스팅 마무리하면서 삼계탕 맛있게 먹구 들렸던 이름이 기억나지않는 (ㅋㅋㅋ) 

카페 사진 올려요~! 네온사인 문구가 인상적이었거든요.


다가오는 휴일, 
고려조 삼계탕 한그릇 어떠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