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짐한 살코기가 매력적인 광주 유스퀘어 해장국 맛집 <왕뼈사랑>

광주 맛집, 왕뼈사랑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요즘, <왕뼈사랑>

나는 거의 모든 종류의 음식들을 좋아하지만 그 중에서도 유별나게 좋아하는 몇가지의 음식들이 있다. 

그 중 한가지는 바로 감자탕, 뼈해장국 이런 종류다. 

그런 뼈해장국이 급 땡겨서 나름대로 검색 후 남자친구와 함께 다녀온 <왕뼈사랑>을 포스팅한다.


<왕뼈사랑>의 치명적인 단점은, 내부가 신발을 벗고 앉는 좌석이라 불편하게 느껴지실 수도 있다는 점이다.

허리가 안좋거나 아프신 곳이 있으신 분들, 연세가 있으신 분들은 힘드실 수도 있는 구조이니 참고해야할 듯 하다. 



메뉴는 생각보다 단촐하다. 

뼈다귀 전골과 꼬리곰탕, 그리고 뼈해장국을 전문으로 하는 전문점이다. 

독특한 점은 해장국과 함께 돌솥밥이 제공된다는점이다! 

예를 들어서 맛집으로 소문나는 곳에 가보면 한가지씩은 꼭 특징이 있다. 

예컨대 친절한 서비스, 정갈한 밑반찬, 집에와서도 계속 생각나는 특출난 맛등인데 

광주 해장국 맛집으로 소문난 <왕뼈사랑>에서는 깍두기와 김치가 맛있었다. 

제 남자친구는 김치를 잘 안먹는데 여기서는 리필해서 먹었다.

블로그상으로 소개해드리면 양이 얼마나 많은지 감이 안잡힐 수 있어 살을 좀 발라내고 찍어봤다.

내 경우는 귀차니즘이 심한 스타일이라 뼈해장국집에 가면 이렇게 한번에 살코기를 발라내고 먹는다. 

돌솥밥도 고슬고슬하게 잘 지어졌다. 

평소 까다롭기로 유명한 남자친구가 말하길 밥이 참 맛있다고했다. 

돌솥밥을 한숟갈 퍼서 고기를 한점 올리고 깍두기를 얹어먹으면 꿀맛이다! 

돌솥밥을 먹으면 누룽지를 꼭 만들어먹어야한다. 

물을 부어놓고 잠시 기다리면 완성된다.



자극적이지 않은 뼈해장국, <왕뼈사랑>

보통 다른 감자탕집이서 뼈해장국을 먹으면 어떨땐 너무 맵거나 짜서 속이 불편할 때가 있는데 

광주 뼈해장국 맛집으로 유명한 <왕뼈사랑>의 국물은 자극적이진 않다. 

달리 말하면, 아주 입에 착 달라붙는 맛이 아니라는 뜻이다. 

그래서 남자친구는 자극적인 맛을 좋아하는데 국물 맛은 별로라고 했다. 

대신 국물보다는 건더기를 많이 먹는 저에게는 최고의 뼈해장국 맛집이었다! 위치도 유스퀘어 건너편에 있어 

접근성이 편하니 한 번 들려보셔도 좋을 것 같다. 

포스팅을 새벽에 자주 하다보니 이 사진들을 보면 너무나 배가 고프다. 얼른 자야겠다.


광주 뼈해장국 맛집으로 추천한다. 




읽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로그인 필요없는 

공감  누르기입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