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보험금 찾기, 내 보험 찾아줌 서비스!

내보험 찾아줌 서비스






생활 속 알아두면 유용한 TIP!


매장이 연휴에 들어가고 택배사 마저 휴업을 해버리니,

요즘 시간이 널럴하여 엄마가 몇달전부터 조회해달라고 했던 "내 보험 찾아줌" 서비스를 조회해보게 됐디.

이름이 너무 웃기다 ㅠㅠ!ㅋㅋㅋ

그럼에도 불구하고 생활 속 참 유용하고 쓸만한 서비스라고 생각이 되어 포스팅 해본다


요즘은 부가세 신고도 그렇고, 전자 세금 계산서 발급, 사업자 등록증 발급등도 전부 인터넷으로 원스톱으로 가능해서

너무너무 편리한 세상이다!

다만 불필요한 공인인증서나 아이핀같은 고질적인 문제와

엑티브 엑스, 그리고 공유 프린터에서 해결이 안되는 문제,

보안에서의 취약점들은 우리나라 인터넷 환경에서 언젠가 반드시 해결해야하는 단점인듯 하다.

요즘은 그래도 인터넷 쇼핑몰들도 플래시를 많이 없애고

점점 이미지 파일들만 사용하는 추세라

상세페이지나 대표 이미지들을 불러올 때도 빠른 속도를 자랑하고 있다.

아무튼, 내보험 찾아줌 서비스는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https://cont.insure.or.kr/cont_web/intro.do

↑위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연결된다


이 사이트를 접속하면 해당 서비스를 논스톱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보통 연말이나 연초에는 해당 보험금이나 보험 관련된 서류 (연말 정산이나 소득 공제등을 위해)

조회하는 분들이 많아 접속자들이 몰리는 듯 하다.

그 시간들을 제외하고는 딱히 몰리는 시간이 없어 접속이 원활하다.

서비스는 24시간 내내 제공된다.!!






숨은 보험금을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다니!

우리같은 소비자 입장에선 넘 넘 좋은 서비스이지만,

보험 회사에서는 얼마나 싫을까...ㅋㅋㅋ

잠시 그런 생각을 해봤다...


어디선가 예전에 봤는데 보험금은 더 규모가 크겠지만

신용카드 포인트나 일반 멤버쉽 포인트같은 경우도 우리가 평소 잊고 사는 포인트의 규모가 어마어마하다고 한다.






내 보험 찾아줌 서비스는

휴대폰 인증/ 아이핀 인증/ 공인인증서 인증 총 3가지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다.

3가지 중 본인에게 편리한 방법으로 이용하면 된다.

나는 휴대폰 인증으로 선택!










넘나 익숙한 휴대폰 인증 화면









정보 제공에 동의를 해야만 조회를 할 수 있다.







조회는 해봤으나 별다를게 없었던 결과 화면.

나는 만기가 되자 마자 해약을 하거나 연장을 했었기 때문에

딱히 휴면된 보험금이 없었다.

그런데 많은 분들의 후기를 읽어보니 내 보험 찾아줌 서비스를 통해 

잊고있던 보험금을 찾았다는 후기가 많았다.

보험금의 경우 매달 금액이 빠져나가기에 잊고있는 경우가 많고

또 몇년이 지나고도 돈을 찾는것을 잊어버리는 경우가 허다하다.

이런 서비스를 제공을 공식적으로 제공을 해주니, 

소비자 입장에서는 알 권리를 제공받을 수 있으니 안심할 수 있는 느낌이 든다.



물론 나는 딱히 혜택을 본 느낌은 없었지만 .. ㅋㅋㅋ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걸리지 않고 금방 조회할 수 있고 

어렵지 않은 조회 서비스이기에

한번쯤 들어가셔서 꼭 확인해보시길 ! 



읽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로그인 필요없는 

공감  누르기입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