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필수 알람 어플 추천, <Sleep Cycle>


아이폰 필수 어플, Sleep Cycle



2009년도 겨울이었던가?

그때 우리나라에 아이폰 3gs가 처음 보급되고 난 후로

쭉 사용하고 있는 어플 하나를 소개해드리려해요 :)


물론, 가끔 다른 아이폰 알람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할 때도 있었지만

결국 돌아오게 되는 어플은 바로 요거랍니다.

바로, <Sleep Cycle>이라는 대단한 어플이에요!



* 특허 기술을 이용해 소리 또는 진동 분석으로 수면 중 사용자의 움직임을 측정 및 분석합니다.

* 그런 다음 Sleep Cycle이 사용자가 지정한 알람 시각에 맞춰 종료되는 30분 동안 잠에서 깨어나기 가장 좋은 시간을 찾아냅니다.

* 휴대기기는 침대 근처나 바닥에 놓는 것이 좋습니다.

각종 매체 소개: CNN, Wired, The Guardian, The Wall Street Journal, BBC, The New York Times

미국 유료 앱 다운로드 1위
영국 유료 앱 다운로드 1위
일본 유료 앱 다운로드 1위
독일 유료 앱 다운로드 1위
프랑스 유료 앱 다운로드 1위
외 다수

"효과가 대단합니다. 정말이에요. 실제로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점이 놀랍습니다."
-- 148apps.com 평점 5/5

-위 내용 출처: 애플 앱스토어


요렇게 여러 매체에서 이미 소개되고, 또 유명한 어플리케이션이에요.

해당 어플리케이션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어요.

아주 오랜 옛날, 제가 처음 구입했을 때만 해도 유료였던것 같은데.. ㅋㅋ

지금은 무료로 바뀌고 대신 앱 내 구입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어요 :)






요 알람 어플리케이션의 특징은, 수면에 대한 다양한 통계와 동향을 제공한다는 점이에요.

잘때 이 어플을 켜놓고 알람을 설정해두고 자면, 그 다음날 통계를 볼 수 있답니다.





3월 13일~ 14일로 넘어가는 밤의 통계에요.

수면 품질과 수면 시간, 그리고 디테일한 코곯이 시간까지...

ㅋㅋㅋㅋ 

더해서 코곯이 시간은 녹음이 되어서 들어볼 수도 있답니다.




여기 동향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프리미엄 서비스에 가입해야한다고 합니다.

저는 워낙 초창기에 구입해서 지금 프리미엄 서비스를 따로 하지 않아도 계속 사용할 수 있지만

새로 어플을 다운 받아 동향 분석을 하실 분들은 프리미엄 서비스에 가입하시면 되요.

프리미엄 서비스는 연간 29달러정도에요~






남아프리카분들은 잠을 일찍 주무시나봐요

저는 상당히 늦게 자는편이네요 ㅋㅋ



























달의 주기, 활동 걸음수, 수면 장소에 따른 내역등이 표기가 됩니다.








침대 주변에 저렇게 뒤집어 놓고 자면 됩니다. (반드시 충전기 연결해두셔야되요~)

설정에서 기상 단계와 스누즈등을 설정해두면 일어날 때 

Sleep Cycle이 추적한 최적으로 일어날 수 있는 얕은 수면일 때 딱! 깨워준답니다.

그것 이외에도 설정에서 많은것들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1. 데이터를 다른 사용자들과 비교할 수 있어요.

2. 취침 도우미 - 빠르게 잠들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3. 수면 노트 - 커피 섭취, 과식, 스트레스 등을 기록해 수면의 품질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4. 기상 컨디션 - Sleep Cycle 사용이 기상 시 컨디션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알아볼 수 있어요.

5. 날씨 - 수면품질과 날씨의 상관관계 추이를 확인할 수 있답니다.

6. Philips HUE 전구 지원 - 좀더 편안하게 잠에서 깰 수 있도록 자연광과 유사한 조명을 설정할 수 있어용!


이렇게 다양한 기능들을 설정할 수 있답니다.















일어나고 싶은 시간을 9시 5분이나 10분으로 설정해뒀을 거에요 아마.

그래서 오전 8시 55분부터 오전 9시 10분까지 알람이 울릴 수 있다는 표기가 되어있는거랍니다.

저는 원래 잠탱이라 늘 일어나기가 너무 너무 힘든데요 ㅠㅠ


그나마 아이폰 알람 어플중, 가장 과학적이고 ㅋㅋ

가장 스무스하게 일어나게 해주는게 바로 이 어플이에요.

위에 화면 캡쳐상에서도 볼 수 있듯 다양한 분석을 통해 내가 잠을 잘 때의 변화가 어떻게 되는지도 추적 가능하구요.


제가 그동안 사용해본 어플리케이션중 가장 유용하고, 

매일 밤마다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이다보니 이렇게 소개해드렸어요 :)

아이폰 알람 어플로 어떤걸 써야하나 고민중이신분들은, 다운받아 사용하는건 무료이니 꼭 한 번 사용해보세요!


별 다섯개를 줘도 모자르지 않을 어플리케이션이랍니다!


읽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로그인 필요없는 

공감  누르기입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